을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 477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68개 세 글자:260개 🌶네 글자: 477개 다섯 글자:261개 여섯 글자 이상:543개 모든 글자:1,710개

  • 하다 : (1)천을 짠 실의 가락 따위가 잘고 곱다. (2)‘자잘하다’의 방언
  • 치하다 : (1)제도나 설비 따위를 없애지 아니하고 그대로 두다.
  • 현하다 : (1)어질고 착한 사람을 받들어 공경하다. (2)신분이나 지위 따위가 높고 학덕이 많고 어질다. (3)지위가 높고 이름이 드러나 있다.
  • 생태 보 : (1)지구 환경을 잘 보호하고 간수하여 생물 다양성 유지하고 지켜 냄.
  • 주의 : (1)‘싫어하는 것마저 존중하는 주의’를 줄여 이르는 말.
  • 립하다 : (1)생존하여 자립하다. (2)국가, 제도, 단체, 학설 따위가 그 위치를 지키며 존재하다.
  • 판단 : (1)일정한 대상이 다른 대상에 의존되어 있음을 밝히는 판단. 이를테면 ‘나라의 독립은 국민의 자각에 달려 있다.’와 같은 판단을 이른다.
  • 정액 보 : (1)정액을 동결 상태나 냉장 상태로 일정 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보존하는 일. 인공 수정이나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 성대명 : (1)존귀한 성과 어마어마한 이름이란 뜻으로, 남의 성과 이름을 높여 이르는 말.
  • 재하다 : (1)현실에 실재하다. (2)의식으로부터 독립하여 바깥 세계에 실제로 있다.
  • 셀레노 : (1)달팽이 따위 복족류의 껍질에 있는 점진적인 생장선의 옆줄.
  • 공물 : (1)현실적으로 공공용이나 공용에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오직 공공의 목적을 위하여 그 물건 자체로 보존되는 물건.
  • 록하다 : (1)잊지 않도록 기록하여 남기다.
  • 흰아마 : (1)박주가릿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30~60cm로 자르면 흰 젖 같은 액이 나온다. 잎은 마주나고 잎자루가 있으며 타원형이다. 5~7월에 흰 꽃이 산형(繖形) 화서로 잎겨드랑이에서 성기게 피고 열매는 뿔 모양의 골돌과(蓇葖果)로 8~9월에 익는다. 뿌리는 약용한다. 산이나 들에 저절로 나는데 한국, 일본,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 마약 의 : (1)마약에 대한 정신적ㆍ신체적 욕구가 강하여 스스로 억제하기 힘든 상태. 사용을 멈추면 금단 증상과 함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심각한 부적응을 초래한다.
  • 자 수 : (1)특정 연령에서 살아 있는 사람 수를 이르는 말.
  • 속하다 : (1)어떤 대상이 그대로 있거나 어떤 현상이 계속되다.
  • 경보 : (1)대기 중 오존 농도가 시간당 0.3ppm 이상 나타날 것으로 판단될 때 기상청이 미리 경고하는 일.
  • 대원 본 : (1)‘지장보살’을 달리 이르는 말. 육도(六道) 중생을 모두 제도한 다음에야 부처가 되겠다고 하는 큰 서원을 세운 데서 유래한다.
  • 문맥 의 : (1)주위 환경에 따라 프로세스나 데이터 문자 집합의 의미가 달라지는 것.
  • 비귀천 : (1)사회적 지위나 신분의 높음과 낮음 또는 귀함과 천함.
  • 되다 : (1)왕위에 오르지 못하고 죽은 이에게 임금의 칭호가 주어지다.
  • 대각세 : (1)도를 크게 깨달아 세상에서 높이 숭배를 받는 이라는 뜻으로, ‘부처’를 높여 이르는 말.
  • 이익 : (1)어떤 사실에 따라 받은 이익이 그 후의 멸실, 훼손, 소비 따위로 줄어든 경우에 남은 이익을 이르는 말.
  • 재 명제 : (1)존재 판단을 말로 나타내는 명제. 일반적으로 ‘X가 존재한다.’, ‘X가 있다.’와 같은 구조를 가진다.
  • 확률 : (1)군사적 능력이 적의 공격을 견디어 낼 수 있는 확률.
  • 당폐지 : (1)왕의 존귀함은 마루와 같이 높고, 신하들은 뜰처럼 낮음을 의미하는 말.
  • 주의 : (1)19세기의 합리주의적 관념론이나 실증주의에 반대하여, 개인으로서의 인간의 주체적 존재성을 강조하는 철학. 19세기의 키르케고르와 니체, 20세기 독일의 하이데거와 야스퍼스, 프랑스의 마르셀과 사르트르 등이 대표자이다. (2)실존 철학의 사조나 경향. 독일에서는 실존 철학이라고 하며 야스퍼스가 쓰기 시작하였고, 프랑스에서는 철학 외에도 문학과 종교를 포함하여 실존주의라고 이른다.
  • 덕륭망 : (1)덕행과 인망이 높음.
  • 원시 천 : (1)도교에서 제일 높은 신. 천지가 생겨나기 이전에 자연의 기운을 받고 태어났으며 영원불멸의 존재라고 여겨진다.
  • 메톨라 : (1)울혈성 심부전,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되는 티아자이드계 이뇨제.
  • 동생 : (1)함께 생존하고 같이 살아 나감.
  • 슨 입체 : (1)볼록 다면체의 각 면이 정다각형이고 대칭성을 가지지 않은 다면체.
  • 제이 : (1)원시인들 사이에 영혼 표상의 기초를 이루는 것. 예를 들어 죽은 사람에 대하여 꿈이나 추상으로 나타나는 죽은 사람의 복사적(複寫的) 존재를 이른다.
  • 겡잇줄 : (1)‘으름덩굴’의 방언
  • 본취식 : (1)삼국 시대 이후에, 각종 불교 행사 비용이나 빈민 구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원금을 대출해 주고, 원금은 남겨 둔 채 그 이자로 자금을 운영하던 방식.
  • 하다 : (1)홀로 존재하다. (2)혼자만 높고 귀하다.
  • 신하다 : (1)존경하여 믿다.
  • 감각 : (1)자극이 사라진 뒤에도 잠시 동안 그대로 남아 있는 감각.
  • 속 폭행 : (1)자기나 배우자의 직계 존속의 신체에 대하여 폭행을 가함.
  • 문화 병 : (1)둘 이상의 문화가 각자의 고유한 성질을 간직한 채 함께 존재하는 상태.
  • 단지 : (1)경상도와 전라도에서 농신(農神)에게 바치는 뜻으로 가을에 제일 먼저 거둔 햇곡식을 넣어 모시는 단지.
  • 로 브이 : (1)신사복 깃에서 ‘브이(V)’ 자 모양으로 벌어진 부분이 깊게 파인 것. 웨지 라인의 슈트 실루엣의 경향에서 생겨났다.
  • 외하다 : (1)공경하면서 두려워하다.
  • 간접 : (1)존경의 대상이 주어 명사구에 소속된 사물을 높일 때 실현되는 경어법. 예를 들어 “할아버지는 수염이 많으시다.”에서 서술어 ‘많으시다’가 직접적으로 높이고 있는 것은 ‘수염’이므로, 실제 높임의 대상인 ‘할아버지’와는 간접적으로 연결된다.
  • 하다 : (1)없어지지 아니하고 남아 있다.
  • 코르티 : (1)부신 겉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하나. 항염증, 항쇼크, 항알레르기 효과가 강하여 류머티즘성 관절염과 피부 질환의 치료에 쓰인다. ⇒규범 표기는 ‘코르티손’이다.
  • 비의 : (1)새끼 새가 성숙한 상태로 깨어나 보금자리를 빨리 떠나는 성질.
  • 자대 : (1)자기를 높고 크게 여김.
  • 상호 의 : (1)상대가 되는 이쪽과 저쪽 모두가 서로에게 의지하여 존재함.
  • 하다 : (1)성질이 차분하다. (2)얼굴이나 모습이 위풍이 없이 초라하다.
  • 조니 : (1)독일 출생의 미국 작곡가 바일의 작품. 1936년 11월 19일 ‘44번가 극장’ 무대에서 초연되어 대성공을 거두었다.
  • 정신 의 : (1)약물 따위를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심리적 의존성. 예를 들어 흡연자는 담배가 없으면 불안해하며 담배를 손에 넣고자 하지만, 흡연을 중지하여도 금단 증상은 나타나지 않는다.
  • 수명 : (1)건축물이나 구조물이 내구적 측면에서 지속적인 효용을 제공할 수 있는 기간.
  • 득하다 : (1)음식물 따위가 검질겨서 끈기 있고 졸깃하다.
  • 변수 : (1)독립 변수의 변화에 따라 값이 결정되는 다른 변수. 예를 들어 함수 y=f(x)에 있어서 x가 변하는 데에 따라 바뀌는 y를 이른다.
  • 가상 : (1)임금이나 왕후의 존호(尊號)에 다시 더 존호를 붙이던 일. 또는 그렇게 붙인 존호.
  • 물품 : (1)살아가는 데 쓸 만한 값어치가 있는 물건.
  • 적자생 : (1)환경에 적응하는 생물만이 살아남고, 그렇지 못한 것은 도태되어 멸망하는 현상. 영국의 철학자 스펜서가 제창하였다.
  • 냉동 보 : (1)혈액, 혈장, 배아, 정자, 조직, 기관 따위의 생물학적 적출물을 매우 낮은 온도에 저장하여 보존하는 일.
  • 하다 : (1)두 가지 사물이나 현상이 동시에 존재하다.
  • 포비든 : (1)테니스에서, 네트의 높이와 각도로 보아 일반적으로 볼이 들어가지 아니하는 사각(死角)인 네트 근처 지점.
  • 재 철학 : (1)존재 또는 존재의 근본적ㆍ보편적인 모든 규정을 연구하는 학문.
  • 소설 : (1)인간과 세계의 근본적인 불합리성과 불확실성에 관한 존재론적 자각을 바탕으로 쓴 소설. 사르트르의 <구토>, 카뮈의 <이방인> 등이 대표적이다.
  • 흐름 보 : (1)어떠한 물질이나 입자의 흐름에서, 흐르는 양과 흐르는 속도의 곱이 시간에 관계없이 일정한 상황. 즉, 흐름이 연속 방정식을 만족하는 경우이다.
  • 화소 : (1)하나라도 삭제되면 서사의 일관성을 손상시키는 모티프. 러시아 형식주의자들의 개념으로, 자유 모티프와 대립된다.
  • 하다 : (1)서로 높여 존대하는 말씨를 사용하다. (2)겉으로만 존경하는 체하다.
  • 은총 : (1)인간이 상존적(尙存的)으로 소유하는 은혜. 인류의 원조에게 준 특전의 하나이다.
  • 프런트 : (1)배구에서, 센터 라인과 어택 라인 사이의 공간.
  • 치페설 : (1)‘치폐설존’의 북한어.
  • 용량 : (1)축전지에서, 부분 방전 또는 장기 보존 후에 꺼내어 사용할 수 있는 전기량. (2)커패시턴스가 작아지도록 만든 저항기나 코일에 여전히 남아 있는 커패시턴스.
  • 처리 : (1)오존의 산화 분해 작용을 통해 물 따위를 정화하는 일. 또는 그런 방법. 살균, 표백, 폐수의 처리 따위에 사용된다.
  • 수분 보 : (1)토양 속에 있는 수분의 이동이나 증발을 막아 토양이 오랫동안 수분을 간직하게 하는 일.
  • 약사 삼 : (1)중생을 질병에서 구원하여 주는 약사유리광여래와 그를 왼쪽에서 모시는 일광보살, 오른쪽에서 모시는 월광보살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퀴네타 : (1)흰색 결정이며 녹는점이 250~252℃인 강압 이뇨약. 근위 요세관의 재흡수를 억제하는 퀴나졸린계의 이뇨제로, 각종 부종과 고혈압증 등에 경구 투여 한다.
  • 재녹지 : (1)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간접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녹지대. 산림이나 근교 농업 지대 따위이다.
  • 동결 보 : (1)액체 질소 따위를 이용하여 영하 196℃ 이하의 온도에서 세포, 조직, 배(胚), 종자 따위를 저장하는 방법.
  • 심리 의 : (1)약물 따위를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심리적 의존성. 예를 들어 흡연자는 담배가 없으면 불안해하며 담배를 손에 넣고자 하지만, 흡연을 중지하여도 금단 증상은 나타나지 않는다.
  • 숭하다 : (1)높이 받들어 숭배하다.
  • 곡선 : (1)몇 년이 지난 뒤에도 쓸 수 있는 기계나 시설의 비율을 지난 시간에 따라 나타내는 곡선.
  • 즈 행렬 : (1)입사광의 편광을 변환시키는 렌즈나 지연자 따위의 변환 행렬. 입사광의 존스 벡터에 곱하면 출사광의 존스 벡터를 구할 수 있다.
  • 니페나 : (1)피라졸리딘 계열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류머티즘성 관절염의 치료에 사용한다.
  • 성총 : (1)인간이 상존적(尙存的)으로 소유하는 은혜. 인류의 원조에게 준 특전의 하나이다.
  • 재 양식 : (1)현실에 실제로 있는 모양이나 형식.
  • 하다 : (1)전에 있던 물건을 그대로 두다.
  • 오대 : (1)오대존 명왕을 모신 집.
  • 공영 : (1)함께 존재하고 함께 번영함.
  • 하다 : (1)다른 것에 의지하여 존재하다.
  • 재론적 : (1)존재론에 관한. 또는 그런 것.
  • 분석 : (1)생존율을 분석하여 치료 효과, 예후 인자 및 기타 관련 사항에 대하여 추론하는 통계 분석.
  • 슨 규칙 : (1)두 곳의 작업장에서 여러 개의 작업을 수행하는 흐름 공정에서 최적의 일정 계획을 수립하는 규칙. 이 규칙은 작업장이 두 곳일 때에만 적용할 수 있으며, 모든 주문에 대해 필요한 기계별 가공 시간을 바탕으로 총 작업 소요 시간을 최소화하는 일정 계획을 수립하는 데 사용된다.
  • 문하다 : (1)안부를 묻다. (2)고을의 원이 그 지방의 형편을 알아보려고, 관할 지역의 백성을 방문하다. (3)(높이는 뜻으로) 다른 사람이 질문하다.
  • 하다 : (1)두 가지 이상이 함께 존재하다.
  • 안하다 : (1)없애지 아니하고 보존하여 두다.
  • 농도 : (1)자유로이 혼합되지 않는 두 액체가 일정한 온도에서 서로 다른 성분을 포화 상태로 용해하여 공존할 때의 농도.
  • 속 보장 : (1)개별 재산권자의 수중에 놓인, 재산적 가치가 있는 권리의 존속을 보장하는 일.
  • 보통 : (1)인칭 대명사에서, 예사로 높여 이르는 말. ‘당신’, ‘그대’, ‘노형’, ‘이분’, ‘저분’ 따위가 있다.
  • 억제 : (1)귀울림을 막으려고 소리를 일으키는 기구인 잔존 억제제를 사용한 후에 나타나는 귀울림을 일시적으로 억제하거나 억압하는 일. 기구를 끄면 잔존 소리를 억제하는 효과가 나타난다.
  • 재 응력 : (1)구조 부재 또는 접합부에 외력이 작용하였을 때, 그 외력에 저항하여 물체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려고 하는 저항력.
  • 조명 : (1)인공조명을 쓰지 않고도 촬영이 가능한 조명 상태. 자연광, 가로등, 일반 조명 등 아래에서 촬영하는 경우를 이른다.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4개) : 자, 작, 잔, 잘, 잙, 잠, 잡, 잣, 장, 잩, 잫, 재, 잭, 잰, 잴, 잼, 잽, 쟁, 쟈, 쟉, 쟐, 쟛, 쟤, 저, 적, 전, 젇, 절, 젉, 점, 접, 젓, 정, 젖, 젙, 제, 젠, 젤, 젬, 젯, 젱, 져, 젹, 젼, 졈, 졍, 졎, 조, 족, 존, 졸, 좀, 좁, 좃, 종, 좆, 좋, 좌, 좍, 좔, 좕, 좨, 좩, 좬, 죄, 죈, 죠, 주, 죽, 준, 줄, 줅, 줌, 중, 줴, 줸, 쥐, 쥔, 쥠, 쥥, 쥬, 쥭, 즈, 즉, 즌, 즐, 즑, 즘, 즙, 즛, 증, 지, 직, 진, 짇, 질, 짉, 짐, 집, 짓 ...

실전 끝말 잇기

존으로 시작하는 단어 (352개) : 존, 존가, 존객, 존겡이, 존겡잇줄, 존견, 존경, 존경각, 존경감, 존경 공손법, 존경 과세, 존경범주, 존경법, 존경스럽다, 존경스레, 존경심, 존경어, 존경의 욕구, 존경토, 존경하다, 존곙이, 존고, 존고하다, 존공, 존관, 존교, 존구, 존구고, 존귀, 존귀성 ...
존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5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존을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47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